메뉴 건너뛰기

넷서버 사용 팁/강좌

사용팁 패키지의 설치시 폴더의 설정

admin 2009.03.17 08:18 조회 수 : 5767

델파이7까지 각 컴포넌트마다 별도의 폴더에 dcp, bpl, dcu파일을 전부 컴파일해 넣었는데 최근에 델파이 2007로 이전하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다른 종속 컴포넌트를 Requires에 추가하였는데 좀 사용하다 보면 델파이2007이 종속컴포넌트(dcp)를 찾을 수 없다고 하는 에러가 자주 발생하였습니다. 분명히 라이브러리 경로에도 추가하였고 해당 파일도 존재하는데 델파이는 없다고 불평을 합니다.

원인은 참조패키지의 경로를 확인하지 않고 bpl을 시스템의 path경로에서 찾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델파이 7까지 사용하던 정책을 변경하였습니다.

일단 dcu나 dfm, res, dcr등의 파일들은 별도의 해당 폴더에 두고 bpl, dcp처럼 델파이 IDE에서 사용하는 파일은 별도의 하나의 공용 폴더에 몰아 넣고 path를 추가하였더니 어느 정도 해결이 된 듯 합니다.

설정방법-1
========

1. Tools-Option-Environment Options-Environment Variables에서 System Variables의 Path를 변경하여 공용폴더를 추가합니다.
패키지 파일을 열고 옵션을 엽니다.

2. 패키지를 열고 Directory/Conditional을 선택합니다.

3. Output Directory와 Dcp output Directory를 공용폴더로 지정합니다. Unit output 경로는 dcu파일의 생성 경로인데 이것은 각 컴포넌트별로 별도의 폴더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방법-2
=========
1. 윈도우의 path경로설정에서 강제로 공용폴더를 추가합니다.
(xp의 경우 제어판-시스템-고급-환경변수 설정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2,3. 위와 동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