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넷서버 제품군

NetServer에 대하여

admin 2008.01.18 18:48 조회 수 : 7040

NetServer에 대하여

NetServer는 소켓을 사용하는 미들웨어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단순한 데이터베이스의 미들웨어어 역할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켓과 관련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Indy나 DxSock과 같은 Blocking소켓 뿐만 아니라 델파이소켓이나 ICS같은 Non-Blocking소켓도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으로서 한줄의 코드도 필요없이 컴포넌트의 교체만으로 소켓엔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클라이언트에서 다른 클라이언트로 전달되는 강력한 메시지전달시스템을 구비함으로서 소켓과 관련된 모든 작업은 NetServer하나로 충분합니다.
 
  • Components

 

Server

Databases

Client

 

  • Why NetServer ?

 -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의 최적화가 이루어 졌습니다.

내부적으로 1,000 명에 근접하는 클라이언트로 강력한 스트레스 테스트, 네트웍단선 테스트등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 안정적인 서버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극도의 스트레스 환경에서의 테스트이므로 현업에서는 서버의 사양과 OS만 허용하면 이보다 몇배의 클라이언트도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다른 기기와 넷서버 미들웨어의 결합

 

근태기록장비, 모니터링장비등 각종 계측장비로부터 수신되는 TCP정보를 미들웨어를 통해 직접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수신서버를 만들 필요없이 넷서버의 미들웨어의 unbound모드를 사용하면 어떤 프로토콜의 데이터도 직접 미들웨어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 소켓관련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채팅, 메세징, 스트리밍등 상상가능한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넷서버는 단순한 하나의 미들웨어가 아닙니다.

넷서버의 메시지 기능은 클라이언트-서버간 또는 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간의 최적화된 메시지 송수신기능을 제공합니다.

 

- 자세한 내용

1. 많은 수의 데이터베이스지원 - BDE, ADO, MYSQLDAC, IBX등 많은 수의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합니다.
DBGrid같은 데이터베이스콘트롤을 모두 지원합니다.
2. 소켓지원- 별도의 ScktServer프로그램이 필요없습니다. 미들웨어 자체에서 델파이소켓, 인디,ICS 및 DXSock을 지원합니다.
3. IOCP지원- 스레드풀링을 사용한 IOCP를 지원합니다.
4. 클라이언트-클라이언트간, 클라이언트-서버간의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서로간에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주고받는 동안에도 메시지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로컬서버기능-이제 단일프로그램을 만들 때도 넷서버의 로컬서버를 사용하여 만드십시오. 소켓을 사용하지 않고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클라이언트서버기능으로 업그레이드는 컴포넌트하나만 바꾸면 클라이언트서버로 변경됩니다.
6. 사용자락지원- 클라이언트서버간락을 걸고 풀 수 있습니다.  로컬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랜에서도 락을 걸 수 있습니다. 로컬서버와 사용자락기능을 조합하면 인터넷하드와 같은 공유하드에서도 다른 사용자와 락을 제어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제너레이터기능지원- 인터베이스나 SQL서버의 제너레이터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8. 세션풀링기능지원-서버의 리소스를 절약하고 데이터베이스연결을 공유합니다.니다.
9. 종속연결기능- 하나의 메인포트를 사용하여 동시 2이상의 종속연결을 사용하여 병행 처리가 가능합니다. (v3.0)
10. 글로벌 변수기능 -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공유하는 공유 글로벌 변수(v3.0)
11. 가상데이타셋기능( v3.0)
12 브리프케이스기능 (v3.0)
 

위로